전체메뉴

기숙사 소개 입퇴실 안내 생활 안내
입퇴실 안내
선발 방법
신청 방법
입실지원서 작성(제출서류 메일 발송) 신청 : 매년 1월 초
원룸형기숙사(2인실) 신청안내 아파트형기숙사(1인실) 신청안내

※ 2개 기숙사 중복 신청 불가

제출 서류
제1생활관: 원룸형 기숙사(2인실)

① 생활관 신청서 ②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 ③ 주민등록등본 ④ 학생통장 사본 ⑤ 학생 신분증 사본 ⑥ 예치금 납부 확인서(신입생) 또는 재학증명서(재학생, 복학생)

제2생활관: 아파트형 기숙사(1인실)

① 생활관 신청서 ② 개인정보 수집ㆍ이용ㆍ제공 동의서 ③ 주민등록등본 ④ 학생통장 사본 ⑤ 학생 신분증 사본 ⑥ 예치금 납부 확인서(신입생) 또는 재학증명서(재학생, 복학생) ⑦ 무주택 서약서

특화형매입임대주택: 원룸형 기숙사(1인실)

① 주택 공급신청서 ② 개인정보 수집, 이용 및 제3자 제공 동의서 ③ 금융정도 등 제공 동의서 ④ 자산 보유 사실 확인서 ⑤ 가족관계증명서 ⑥ 주민등록표등본

기숙사 문의
제1생활관(2인실), 제2생활관(1인실)

오산대학교 학생취업처 ☎031-370-2878 (평일: 09:00~18:00)

특화형 매입임대주택(1인실)

사단법인 가치있는 누림 ☎031-402-4145 (평일: 09:00~18:00)

입실 절차
제1생활관(2인실)

입실기간 내 제1생활관 10층에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신분 확인 및 서류 작성 후 입실

제2생활관(1인실)

입실기간 내 제2생활관 “입실 안내소”에 방문하여 담당자에게 신분 확인, 서류 작성 및 호실 키 수령 후 입실

특화형 매입임대주택(1인실)

기관 자체 자격 심사 후 해당 학생에게 별도로 개별 안내

입실시 준비 물품 및 비치 물품
제1생활관(2인실)

개인 준비물: 침구류, 침대커버, 세면도구, 멀티탭, 노트북(개인필요시) 등

옵션: 침대, 옷장, 세탁기, 냉장고, 인덕션, TV, 에어컨, 인터넷 시설 등

10층공용 시설: 정수기, 전자레인지, 건조기, 스터디룸, 테라스

제2생활관(1인실)

개인 준비물: 침구류, 침대커버, 세면도구, 멀티탭, 노트북(개인필요시) 등

옵션: 냉장고, 가스레인지, 에어컨, 책상, 의자, 인터넷 시설 등

공용 시설: 세탁실, 체육시설. 도서관 등 이용 가능

특화형 매입임대주택(1인실)

개인 준비물: 침구류, 침대커버, 세면도구, 멀티탭, 노트북(개인필요시) 등

옵션: 냉장고, 인덕션, 에어컨, 세탁기, 책상, 의자, 옷장, 인터넷 시설 등

퇴실 절차
① 종합정보관 1층 학생취업처에 방문하여 퇴실 신청서 작성(퇴실 10일 전에)
② 퇴실 당일 날, 담당자에게 퇴실 점검받은 후 퇴실
퇴실 시 기숙사 환불 금액
▣ 퇴실

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해당 학기 중에는 퇴실할 수 없는 것을 원칙으로 함

▣ 기숙사비 환불 조건
기숙사비 환불 조건
특별사유 환불내역 (1학기 기준)
기간 임대료, 공동관리비, 기타운영비 전기,가스,수도
자퇴·휴학
취업·질병
징계퇴사
자진퇴사
입실 전 (입사 포기) 전액 전액
입실 일부터 30일 까지 6분의5 해당액 본인 사용금정산 후 환불
입실 일 31일부터 60일 까지 6분의4 해당액
입실 일 61일부터 90일 까지 6분의3 해당액
입실 일 91일부터 120일 까지 6분의2 해당액
입실 일 121일부터 150일 까지 6분의1 해당액
학기 개시일 151일 이후 환불 없음
기타사유 사유 판단 후 위 기준에 의하여 환불
담당부서 담당부서 :  학생취업처
담당연락처 담당자 연락 :  031-370-2878
카카오채널
챗봇상담
언론에 비친
오산대
온라인증명서
발급하기
학자금
대출안내
TOP